커뮤니티 질문과답변

하퇴의족 부드러운 소켓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739회 작성일 21-07-27 14:38

본문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카본소켓 이어서 양반다리가 안되고 카본이 아닌 다른 소재로 소켓을 만들어서 양반다리가 된다는 것은 이해가 안됩니다.

카본으로 소켓은 소켓 두께를 최대 얇게도 만들 수도 있고 오래착해도 변형이 없으며 단단하며, 가격도 일반 소재의 소켓으로 만드는 것보다는 비싼편입니다.

 

이와 다르게 일반소재(PPT)로 소켓을 만들 경우 가격도 카본보다는 싸고, 오래 착용하면 소켓에 변형도 좀 있으며 언제든지 수정이 가능합니다.

업체에 한번 물어보세요.어떤 재료로 제작을 하는지요.

...이런 재료들이 아닌 다른 연질의 소재로 소켓을 만들 경우, 날씨 및 체온,땀등으로 인해 걷는데 불편함도 많이 있고 제대로 환부를 잡아주지 못해 불안할 수 있습니다.

 

사진상으로 보아 아마도,소켓의 재질보다는 라이너와 소켓의 착용방식을 두고 무릎의 구부러짐을 보는 것 같습니다.

 

핀 타입의 라이너냐 핀 없는 압축방식냐에 따라 소켓을 착용하면서 무릎의 구부러짐이 매우 다릅니다.

그리고 핀 타입, 압축방식 모두 장단점은 있습니다.

 

전체적인 의족의 가격을 떠나서 의족착용자의 환부상태, 환부길이, 활동등을 고려해서 의족제작자와 충분히 상담한 후에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남들에게 좋은 것이 본인에게는 쓸모도 없고 좋은 지 나쁜지도 모를수도 있으니까요.

답변이 궁금하신것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언제든지 더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전화 또는 글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